SUB_title

세계 프로씨름리그 활성화 전략Creating Value & Respecting Human

이웃사랑 실천시민연대 사람과 사람들

세계 프로씨름리그 활성화 전략
    1) 브랜드전략으로서의 씨름
  • 이른 바 “한류”라고 불리며 드라마, 가요, 영화 등을 통해 문화 콘텐츠 강국으로 자리매김하고, 한국의 문화 콘텐츠하면 떠오르는 김치, 전자제품, 드라마, 불고기, 비빔밥, 태권도 등을 떠올린다. 태권도는 씨름이 나아가야 할 롤 모델이 되고, 시대흐름에 맞게 변화와 발전을 적용 시킨다면 씨름의 고귀한 역사성을 바탕으로, 전통과 문화의 융합이라는 차원에서 국익에 기여할 것이다.
    2) 기술 경기를 위한 룰의 변경
  • 미디어의 발달로 현대의 관중들은 스포츠를 보는 눈이 높아졌다고 볼 수 있다. 하나의 스포츠가 인기를 끌려면 관중의 이목을 집중 시켜야 한다.
세계 프로씨름리그 활성화 전략(2)
  • 다양한 이벤트 확대
  • 현대적 스포츠로서의 이미지 개선
  • 조직 역량 강화를 위한 T/F팀을 구성
  • 씨름의 경기운영, 저변 확대 사업, 홍보활동 등 전문성을 가진 인력확보
  • 씨름의 축제성과 전통 체험 공간 마련
  • 선수, 심판, 지도자, 경기진행 요원 모두 전통적인 의상 착용
  • 씨름 이미지 개선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및 보급
  • 흥미, 재미, 전통, 건강미, 역동적, 극적 이미지 부각
  • 씨름 경기규칙 및 경기운영 방식의 현대적 개선
  • 위성으로 전세계 방송
© 사람과사람들 Copyright 2004 saramdle All Right Reserved